> 엘리엘동산 요양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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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무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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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원교육
운영방침
시설과 법인사업을 총괄 기획함으로서 산하시설 행정의 통합과 회계의 투명성을 기하고 나아가 이용인들이 인권 및 권익향상을 위한
체계구축을 통해 법인 및 시설에 대한 대외신인도를 높이며 향후 발전을 위한 구체적 실행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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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설운영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기반 조성
- 1. 효과적인 조직관리 및 운영을 위한 계획수립
- 2. 시설운영에 필요한 지침, 규정 보완을 통한 합리적인 기준정립
- 3. 시설운영에 필요한 행정문서 기록, 관리체계의 표준화된 기준 마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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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설운영의 발전을 위한 체계 구축
- 1. 시설운영발전에 필요한 운영조직의 활성화, 보고체계 마련
- 2. 시설의 운영미션과 비전을 각 팀의 중간관리자와 공유할 수 있는 방향성 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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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설운영에 필요한 효율적인 예산관리
- 1. 사업별 예산 배분, 조정관리를 통한 예산의 오용 및 남용 예방
- 2. 사회복지사업 지침, 규정에 의거한 명확한 회계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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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전문성 강화
- 1. 직원의 내외부 훈련, 교육을 통한 실무에 적용할수 있는 직무능력 향상
- 2. 업무수행력 향상을 통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 보장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 |
---|---|---|---|
1. 시설운영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기반 조성 |
1-1. 효과적인 조직관리를 위한 계획수립 |
1-1-1. 사업계획 및 평가 | |
1-1-2. 사업실적보고 | |||
1-1-3. 월간일정취합 및 조정 | |||
1-1-4. 주간일정계획 | |||
1-2. 시설운영에 필요한 합리적인 기준정립 |
1-2-1. 시설운영규정 개정 | ||
2. 시설운영에 필요한 효율적인 예산관리 |
2-1. 효율적인 예산관리 |
2-1-1. 연예산 편성 및 결산점검 | |
2-1-2. 법인재산관리 | |||
2-2. 사업지침에 의거한 명확한 회계관리 |
2-2-1. 예산집행점검 | ||
2-2-2. 지도점검, 행정감사 준비 및 점검 | |||
3. 시설운영 발전을 위한 체계구축 |
3-1. 시설운영발전에 필요한 운영조직의 활성화 |
3-1-1. 기관운영관리 |
1. 법인이사회 운영 |
2. 시설운영위원회 운영 | |||
3. 노사협의회 운영 | |||
4.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| |||
5. 인사위원회 운영 | |||
3-2. 시설의 운영미션과 비전 공유 |
3-2-1.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회의 | ||
3-3. 시설운영 발전방안 모색 |
3-3-1. 조직운영관리 |
1. 부서업무조정 및 관리 | |
2. 직원상담 및 슈퍼비전 | |||
3. 위생점검 및 관리 | |||
3-3-2. 기획사업신청 | |||
3-3-3. 제안서관리 | |||
4.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전문성 강화 |
4-1. 직원교육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 |
4-1-1. 신입직원교육관리 |
1. 신입직원교육 |
2. 신입직원평가 | |||
4-1-2. 법정직원교육관리 |
1. 개인정보보호교육 | ||
2. 장애인인권보호교육 | |||
3. 장애인성범죄예방교육 | |||
4. 직장내성희롱예방교육 | |||
5. 사회복지사보수교육 | |||
6. 이용인금전관리교육 | |||
4-1-3. 집체교육관리 |
1. 직업능력개발훈련교육신청 | ||
2. 교육진행 및 평가 | |||
3. 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 환급신청 | |||
4-1-4. 직원교육 및 훈련관리 |
1. 직원내부교육관리 | ||
2. 직원외부교육관리 | |||
3. 전달교육관리 | |||
4-1-5. 교육자료집 제작 | |||
4-2. 정보공유 및 실무에 대한 경험적 이해 증진 |
4-2-1. 팀장워크샵 | ||
4-2-2. 타기관견학(중간관리자) | |||
4-3. 직무평가, 성과를 통한 기관 및 개인의 발전도모 |
4-3-1. 직원교육욕구 및 직무만족도조사 | ||
4-3-2. 직원인사관리 |
1. 직원포상 | ||
2. 직원임명 | |||
3. 직원공적조서작성 | |||
4-3-3. 직원평가 | |||
4-4. 외부의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|
4-4-1. 사회복지현장실습 지도 및 관리 | ||
4-4-2. 사회복무요원관리 |
1. 사회복무요원 교육 및 간담회 | ||
2. 사회복무요원담당자 교육참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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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정 나들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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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부 활동
운영방침
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역량 강화 및 안정된 기반을 마련하며, 이용인마다 개별적인 욕구 충족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구축하여 심리․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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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
- - 이용인 개별 욕구를 파악하여 서비스 실현
- -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안정적 생활유지
- -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질 함향 및 직무능력 고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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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용인 서비스 개선 및 인권존중
- - 장애인을 남이라 생각하지 않고 나의 가족이라는 마음가짐 고취.
- - 전문적인 서비스 교육 지원.(대화기법, 서비스 교육 등)
- - 욕구조사를 통한 서비스 지원 및 직원 인식 개선 교육 실시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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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인의식
- -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칭찬릴레이를 실시.
- - 절전, 절약, 재활용을 생활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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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원상호 및 방문자에 대한 예의와 친절(자기존중)
- - 분기별 예절 교육 실시
- - 모범직원을 선정하여 포상제 도입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
---|---|---|
1. 체계화 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|
1-1. 개별적 서비스 |
1-1-1 개별서비스 지원계획 수립 및 평가 |
1-1-2 거주인 개별관찰 일지 작성 및 관리 | ||
1-1-3 사례회의 | ||
1-1-4 이용인 평가 | ||
1-2. 환경개선 |
1-2-1 생활실내 거주환경 청소 및 정리정돈 | |
1-2-2 위생점검 | ||
2. 심리․정서적 지지를 위한 서비스 제공 |
2-1. 이용인 심리․정서적 지원 |
2-1-1 개별상담 및 관찰기록 |
2-1-2 가정회의 및 가정별활동 | ||
2-1-3 욕구, 만족도 조사 | ||
2-1-4 명절프로그램 | ||
3. 인권을 반영한 서비스계획 실현 |
3-1. 이용인의 권리, 인권참여보장 |
3-1-1 이용인 자치회, 간담회 |
3-1-2 인권지킴이단 운영(인권진정함, 건의함 관리) | ||
3-1-3 고충처리위원회 | ||
3-1-4 이용인 인권교육 | ||
3-1-5 프로그램 설명회 | ||
3-2. 보호자 관계유지 |
3-2-1 보호자 상담 | |
3-2-2 서신글 발송 | ||
3-2-3 원가정 귀가 및 외출 | ||
3-2-4 퇴소자 사후관리 | ||
3-2-5 보호자 간담회 및 교육 | ||
3-3. 무연고자 지원 |
3-3-1 봉사자 1:1결연 | |
3-3-2 가정체험 | ||
3-4. 교육 |
3-4-1 이용인 성교육 | |
3-4-2 이용인 금전관리 교육 | ||
3-4-3 이용인 장애수당 자체점검 | ||
4. 사회통합 및 지역사회 유대관계 형성 |
4-1. 직원교육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 |
4-1-1 지역사회 정기프로그램 (가마솥보리밥, 마리나수영장, 원주추어탕) |
4-1-2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행사참석 | ||
4-2. 프로그램 |
4-2-1 장애유형별 프로그램 | |
4-2-2 일상생활능력향상 프로그램 | ||
4-2-3 사회재활(통합) 프로그램 | ||
4-2-4 여가활동 | ||
4-2-5 계절별 프로그램 | ||
4-2-6 주말, 야간 프로그램 | ||
4-2-7 가을여행 | ||
4-2-8 제주여행 | ||
4-2-8 해외여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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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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후원사업(일일밥집)
운영방침
지역사회 자원개발, 유지, 활용과 사회복지 통합의 장 마련을 위하여, 체계적인 시스템 활용과 전문화로 개인과 팀의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며, 전문화된 홍보와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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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체계적 사업실천
- 1. 모든 사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조정한다.
- 2. 개별 업무와 협력 업무를 구분하여 진행한다.
- 3. 고객 서비스 제공시 체계화된 매뉴얼에 의해 진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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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전문적 사업실천
- 1. 모든 사업을 계획, 실행, 평가에 의해 진행한다.
- 2. 사업별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- 3.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평가에 반영한다.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 ||
---|---|---|---|---|
1. 체계적 사업실천 |
1-1. 모든 사업의 정보공유 조정 |
1-1-1. 팀 운영관리 |
1.팀 회의 진행 | |
2.개별사업파일 열람할 수 있도록 비치 | ||||
3.팀 담당자별 주간일정 계획 공지 | ||||
1-2. 개별 업무와 협력업무 구분 |
1-2-1. 사업계획 수립 및 평가 |
1.사업계획, 평가 | ||
2.수퍼비전 | ||||
3.원내외 행사를 사전공지하고 적극 참여 | ||||
1-3. 고객 서비스 제공 |
1-3-1.고객관리 | 1. 자원봉사 접수. O.T교육, 배치 활용을 매뉴얼화 한다. |
||
2. 후원자 접수. O.T교육, 후원활동 참여를 매뉴얼화 한다. | ||||
2. 전문적 사업실천 |
2-1. 사업별분류 |
2-1-1.홍보 | 1.홍보부스운영 | |
2.리플렛제작 | ||||
3.홈페이지관리 | ||||
4.신문제작 | ||||
2-1-2.후원 | 1. 후원금확보 | |||
2. 후원자개발(CMS) | ||||
3. 후원자유지 | ||||
2-1-3 후원,후원품 |
1. 후원처개발 | |||
2. 후원처유지 | ||||
3. 바자회 | ||||
4. 저금통 | ||||
2-1-4. 자원봉사 |
1.자원봉사 단체개발 | 성인단체 | ||
학생단체 | ||||
2.자원봉사자 개발 | 성인 | |||
학생 | ||||
3. 자원봉사day | ||||
2-1-5 | 1.시무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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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동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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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과 진료
운영방침
이용인이 최적의 건강한 생활을 하기위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. 그에 필요한 지원체계와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전문적인 서비스지원체계를 구축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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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용인의 질병관리 및 건강증진
- 1. 개별화된 의료서비스
- 2. 건강검진 및 건강교육을 통한 건강관리.
- 3. 효율적 사업수행에 따른 건강의 극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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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용인의 재활능력향상
- 1. 개별화된 의료재활서비스
- 2. 전문적인 사업수행에 따른 재활의 극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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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원의 직무관련 전문성 강화 체계 구축
- 1. 전문적 재활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자원 확보 및 효율적 업무분장을 통한 직원능력 발휘 여건 마련
- 2.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질 함양 및 직무능력 고양
- .3 문서관리를 합리화, 체계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 향상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 |
---|---|---|---|
1. 의료서비스 |
1-1. 질병관리 |
1-1-1. 팀 운영관리 |
1. 이용인 건강상태 점검 |
2. 치료 및 건강상담 | |||
3. 개인별의료서비스 수행 | |||
1-1-2 개인별 진료서비스 |
1. 진료(외래 및 왕진) | ||
2. 촉탁의 진료 | |||
3. 입원환자관리 | |||
1-2 건강증진 |
1-2-1 예방사업 | 1. 예방접종 | |
2. 구충제 복용 | |||
3. 치과검진 및 스케일링 | |||
1-2-2 건강검진 | 1. 건강검진 사업 | ||
1-2-3 건강교육 | 1. 건강교실 프로그램 운영 | ||
2. 의료재활 서비스 |
2-1. 물리치료 |
2-1-1. 개별화된 재활서비스 |
1. 통증치료 |
2. 관절운동 | |||
3. 기립훈련(골다공증 관리) | |||
4. 운동치료 | |||
5. 작업치료 | |||
6. 개인별물리치료서비스 관리 | |||
2-2 재활 프로그램 |
2-2-1 경기도의료 재활프로그램 |
1. 2014년 프로그램 실행 | |
2. 2015년 프로그램 신청 | |||
3. 기관과 직원의 전문성 강화 및 발전 방안도모 |
3-1. 문서관리의 합리화, 체계화로 업무의 효율성 향상 |
3-1-1 문서업무 |
1. 사업계획 수립 및 평가 |
2. 주간일정 보고 | |||
3. 월 일정, 사업실적 보고 | |||
4. 의료기록 및 업무일지 | |||
3-1-2 행정, 지원업무 |
1. 직원회의 참석 | ||
2. 팀장회의 참석. | |||
2.자원봉사자 개발 | |||
3. 슈퍼비젼 | |||
4. 원행사 지원 | |||
5. 프로그램 지원 | |||
3-2 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 |
3-2-1. 직원교육 |
1. 원내교육 참석 | |
2. 원외교육 참석 | |||
3. 보수교육 참석 | |||
4. 직원수련회 참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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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리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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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만관리 교육
운영방침
이용인들의 기호 및 영양에 맞춘 균형 있는 식사제공과 정해진 예산안에서 질 높은 급식 제 공으로 식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도록 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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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건강한 영양식, 간식제공 및 질환별 식사제공
- 1. 제철에 따른 식품선택과 균형 있는 식사제공
- 2. 제철식품 및 건강과 기호에 맞춘 간식제공
- 3. 이용인 질환에 따른 개별 치료식 계획 및 실행관리
- 4. 이용인들의 활력있고 건강한 삶을 위한 주2회 건강쥬스 제공 및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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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호에 맞춘 식사 제공 및 개별식 제공
- 1.장애,연령,건강에 따른 기호도조사를 통한 이용인들의 식사에 대한 욕구파악 및 반영
- 2. 한그릇 음식 제공시 개별 기호에 따른 밑반찬 제공(개별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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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올바른 식습관 구축을 위한 각종 교육 및 활동 실행
- 1. 장애별(지체,지적) 영양 및 위생교육을 통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인식개선 마련
- 2. 조리실습을 통한 식품에 대한 이해와 편식지도 마련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 |
---|---|---|---|
1. 기호반영 및 균형있는 건강식 제공 |
1-1. 적절한 영양식제공 및 효율적인 급식관리 |
1-1-1. 급식 욕구 반영을 통한 영양급식 |
1.주간식단계획 (일반,질환,개별,간식) |
2.조리 및 배식관리 | |||
1-2. 이용인 상태에 따른 건강식 제공 |
1-2-1.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급식 |
1.이용인 영양사정 | |
1-3. 이용인 욕구 조사에 따른 식단반영 |
1-3-1. 급식욕구 조사에 따른 기호반영 |
1.식습관조사(지체,지적) | |
2.급식만족도 및 기호도조사 | |||
3.급식희망메뉴 및 특별식조사 | |||
1-4. 정서지원 및 활동을 통한 영양정보 제공 |
1-4-1. 편식개선 및 영양지도를 위한 실습 및 정보제공 |
1.조리실습 | |
2.가정통신문 | |||
1-5. 영양정보 제공을 통한 식습관지도 |
1-5-1.눈높이에 따른 맞춤식 교육 |
1.영양 및 위생교육 (지적이용인,지체이용인 및 직원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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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체계적인 급식운영 |
2-1.건강한 급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|
2-1-1.급식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위생교육 |
1.법정위생교육 |
2.조리원위생안전교육 | |||
2-2. 예산에 맞는 효율적인 급식운영 |
2-2-1. 효율적인 급식운영 |
1. 주부식 및 간식발주 | |
2. 양잡곡수불관리 | |||
3. 부식수불관리(양념류) | |||
4. 입고 및 검수관리 | |||
5.부식후원물품관리 | |||
6.주부식 및 간식지출 | |||
7.소모품관리 | |||
2-3. 건강한 식사를 위한 적절한 위생관리 |
2-3-1. 위생적인 급식운영 |
1.식중독일일점검관리 | |
2.청소관리 | |||
3.음식물쓰레기처리 | |||
2-4. 직업재활에 따른 평가 및 수당 지급 |
2-4-1. 직업재활 훈련 및 관리 |
1.오00님 직업재활 훈련비 지급 | |
2.직업재활 훈련일지 작성 | |||
2-5.특별급식 | 2-5-1. 급식욕구 반영 및 건강식 제공 |
1.명절음식만들기 | |
2.특식제공 | |||
3.된장 및 건강차 만들기 | |||
4.김장 | |||
2-6. 부서운영 |
2-6-1. 체계적인 계획 및 평가에 따른 부서 운영 |
1.사업계획 및 평가 | |
2.월 실적표 작성 | |||
2-6-2. 고충처리 및 원활한 부서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|
1.슈퍼비전 | ||
2.직원상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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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퇴소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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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고 관리
운영방침
기관의 역할 수행에 따른 필요 재원을 조달·관리·사용함에 있어 제반 법규를 준수하여 운영의 투명성과 명확성을 높이고, 부서의 역량강화를 통하여 보다 내실화된 지원행정체계를 마련함으로써 합리적인 시설운영체계를 확립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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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합리적이고 투명한 시설운영체계 확립
- 1. 근로기준법에 근거한 인사관리규정과 이에 따른 인사관리로 직원과 기관의 역량을 키워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
- 2. 문서관리를 합리화, 체계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 향상
- 3. 정확한 회계증빙처리와 근거지침에 따른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무회계관리
- 4.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회계업무의 효율성, 투명성 제고
- 5.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 2의 사회복지업무의 전산화 시책에 따라 사회복지시스템 시․군․구 보고를 통한 보조금 신청과 정산 및 각종 시․도 자료에 대한 보고의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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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부서의 안정적 운영기반 조성
- 1. 효율적 사업계획 수립 및 적기 사업수행에 따른 사업성과 극대화
- 2. 효율적 업무분장을 통한 직원능력 발휘여건 마련
- 3. 팀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질 함양 및 직무능력 고양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 |
---|---|---|---|
1. 합리적이고 투명한 시설운영 체계 확립 |
1-1.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무회계 관리 |
1-1-1. 재무회계관리 |
1. 재무회계 규칙 시행 |
2. 예․결산 관리 | |||
3. 예산 집행 | |||
4. 보조금 관리 | |||
5. 후원금 관리 | |||
6. 재정보증보험 관리 | |||
1-1-2. 급여관리 | |||
1-1-3. 퇴직금 지급 및 관리 | |||
1-1-4. 예수금관리 | |||
1-1-5. 기획사업예산관리 | |||
1-1-6. 세무관리 |
1. 연말정산 신고 및 환급금 신청 | ||
2. 원천세 신고 및 납부 | |||
3. 매입처별 세금계산서 신고 | |||
4. 중도퇴사자 지급명세서 제출 | |||
5. 공익법인 결산서류 및 출연재산 등에 대한 보고서 제출/공시 |
|||
1-1-7. 사회복지정보시스템 활용 | |||
1-2. 직원과 기관의 역량강화로 운영의 활성화 도모 |
1-2-1. 인사관리 |
1. 입·퇴사관리 | |
2. 인사기록카드 관리 | |||
3. 호봉책정·관리 | |||
4. 사회보험관리 | |||
5. 직원채용제반업무관리 | |||
1-2-2. 복무관리 |
1. 휴무,휴일근무 편성 및 관리 | ||
2. 근태 및 휴가관리 | |||
3. 시간외근무 관리 | |||
1-2-3. 사회복무요원 관리 | |||
2. 부서의 안정적 운영기반 조성 |
2-1. 효율적 사업계획수립 및 사업성과 극대화 |
2-1-1. 부서운영관리 |
1. 사업계획 수립 및 평가 |
2. 월실적보고 | |||
3. 슈퍼비젼 | |||
4. 시설 자체점검 및 감사 | |||
5. 보험관리 | |||
2-2. 문서관리의 합리화· 체계화로 업무의 효율성 향상 |
2-1-2. 행정관리 |
1. 입·퇴소관리 | |
2. 장애연금·장애수당관리 | |||
3. 문서관리 | |||
4. 문서이관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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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설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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벽면 보수 작업
운영방침
건축물 및 시설물의 보수·유지관리를 통하여 살기 좋은 거주시설을 조성하며, 이용자, 봉사자, 직원 등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리하고 아늑한 시설공간을 제공한다.
중점 추진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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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설물의 안정적 추구
- 1. 이용인이 생활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관리 지원 체계구축.
- 2. 시설 내 ․ 외부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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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안전사고 예방
- 1.시설물의 설치, 사용, 유지시 발생하는 모든 요소를 관리하여 안전사고 사전 예방.
- 2. 이용인들이 안전하게 이동 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안전운행 실시.
- 3. 차량의 정기적인 점검과 수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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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전문성 강화 및 전문 위탁업체의 관리
- 1.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슈퍼비전을 높이며, 전문 교육의 기회를 제공 한다.
- 2. 전문적 위탁업체를 통하여 위험을 최소화 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킨다.
사업개요
운영목적 | 운영목표 | 사업내용 |
---|---|---|
1. 안전관리사업 |
1-1. 사전 안전점검을 통하여 사고 및 재해를 예방 |
1-1-1. 시설물관리 |
1-1-2. 건축물관리 | ||
1-1-3. 장비 및 기계 설비관리 | ||
1-1-4. 전기관리 | ||
1-1-5. 가스관리 | ||
1-1-6. 승강기관리 | ||
1-1-7. 소방관리 | ||
1-1-8. 정화조관리 | ||
2. 영선사업 |
2-1. 신속한 영선관리로 이용인의 불편을 최소화 |
2-1-1. 영선관리사업 |
3. 환경정화 사업 |
3-1. 아름답고 깨끗한 시설환경 조성 |
3-1-1. 화단 및 정원관리 |
3-1-2. 수질관리 | ||
3-1-3. 방역소독 | ||
4. 교육사업 |
4-1. 산업안전 및 소방 안전 교육실시 |
4-1-1. 산업안전 및 소방안전교육 |
5. 차량관리사업 |
5-1. 안전운행 및 자동차 고장의 최소화 |
5-1-1. 차량운송사업 |
5-1-2. 차량점검 및 검사 | ||
6. 비품관리사업 |
6-1. 재물조사 및 비품의 수명연장 |
6-1-1. 재물조사 |
6-1-2. 비품관리 |